소통광장

경남의 성평등이 실현되는 플랫폼,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보도자료

[언론보도] 도민과 직접 소통, 경남도 여성가족정책 아이디어 공모

작성일 : 2021-01-28 16:08:21 조회 : 50
첨부이미지

도민과 직접 소통...경남도 여성가족정책 아이디어 공모


- 1월 29일부터 3월 12일까지 경남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된 삶의 방식에 대응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 분야별 우수 아이디어를 담은 여성가족정책 제안서 발간 예정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민말순)은 도민과 직접 소통하고,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슬기로운 코로나19 일상 : 포스트 코로나 대응 경상남도 여성가족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삶의 방식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경제적 어려움, 자녀돌봄의 어려움, 가족관계의 어려움 등에 대한 경험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아이디어 ▲변화된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소통방법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권 살리기 위한 방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아이디어 등이다.


참여대상은 성별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경남도민은 물론 경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단체, 학교 등에 재직(학)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사람이 여러 건 제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3월 12일까지며,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gnwff.or.kr)나 이메일(gnwff_research@gnwff.or.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2명에게는 각 20만원, 장려 3명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자 외 참가자 30명을 추첨하여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민말순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19로 변화된 삶의 방식에 적합한 실효성 있는 여성가족정책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제안된 아이디어가 경남 여성가족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여성가족아동국 박일동 국장은 "올해는 여성과 가족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도민과 직접 소통하며, 도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자] 연구기획조정실 교육개발팀 전유진 연구원(055.713.7091)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