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광장

경남의 성평등이 실현되는 플랫폼,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재단소식

[보도자료]경남여성가족재단 ‘한일합섬, 일하고 공부하고 꿈꾸다’ 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23-11-13 11:21:20 조회 : 35
첨부이미지

경남여성가족재단 한일합섬일하고 공부하고 꿈꾸다 전시회 개최

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기억과 기록물 전시 -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상남도 출연기관인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희)경남여성아카이빙: 한일합섬, 일하고 공부하고 꿈꾸다 전시회를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동남아트센터 2층 라운지에서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1970년대 경남 지역 산업화의 상징인 한일합섬에 다니며 일하고, 공부하고, 꿈꾸던 여성들의 삶을 기억하고, 기록하고자 마련되었다. 전시에서는 지난 5월 실시한 공모전(한일합섬 기억과 기록수집 공모전)을 통해 수집한 8편의 수기와 157점의 기록물, 한일합섬 사보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개막일인 15일에는 전시개막식과 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개막식은 13:30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어서 공모전 수상자와 구술참여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토크콘서트 당신을 기억하겠습니다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토크콘서트는 한일합섬과 산업화 시기 경남여성의 삶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gnwff.or.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교육사업부 전유진 연구원(055-713-709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 전시회 포스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