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광장

경남의 성평등이 실현되는 플랫폼,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재단소식

[보도자료]도민과 함께할 상생형 공유 공간 조성, 경남여성가족재단 열린공간 개관 행사 개최

작성일 : 2024-06-26 14:00:52 조회 : 110

도민과 함께할 상생형 공유 공간 조성

경남여성가족재단 열린공간 개관 행사 개최

여성·가족 정책 개발을 넘어 여성 취·창업 지원 기관으로 확대

도민 취·창업 지원 공간 및 쉼·돌봄 공간 조성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희, 이하 재단)은 꿈누비움(메이커스페이스실), 공예창작실, 창작스튜디오실, 공유사무실 등 도민 공유공간 조성을 기념해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공간 개관행사26일 개최했다.

이날 개관 행사에는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최학범·강용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 정쌍학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및 소속 위원들, 진현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및 소속 위원, 차경애 경남여성체협의회 명예회장, 윤소영 경남여성단체연합 대표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도민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개관사와 축사, 기념촬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이 새롭게 마련된 도민 공유공간을 둘러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재단 공간 조성 리모델링 공사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민··연 협의체 간담회와 의견수렴, 공공건축가의 자문을 거쳐 20239월 착공하여 20242월에 준공됐다.

번에 마련된 신규 공간은 도민이 함께 향유할 수 있는 열린공간과 도민 맞춤형 취·창업 교육 공간 등 도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요 공간으로는 최신 주방 설비와 기기를 갖추고 창업지원 또는 가족 단위 요리체험을 할 수 있는나눔주방제작자의 아이디어, 설계를 구현할 수 있는꿈누비움(메이커스페이스실)’꿈누비움에서 제작된 상품을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판매·전시할 수 있는창작스튜디오,공유 갤러리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을 한 사무공간인공유사무실 이와 연계해 아이를 돌볼 수 있는아이자람터등으로 구성되었다.

경남여성가족재단은 2024년을 원년으로 재단의 중점 기능을 여성 취·창업 지원과 여성가족플라자 기능* 확대에 두고 있으며, 재단 전용(교육)공간인 공유사무실’, ‘꿈누비움’, ‘공예창작실등을 제외한 교육 및 회의 공간 등을 올해 도민들께 무료로 대관할 예정이다.

* 여성가족플라자 기능

: 여성과 가족, 아동, 청소년 등 다양한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고, 여성가족정책 개발을 넘어 취창업, 돌봄, 휴식 기능을 갖춘 종합 플랫폼으로서 기능


이날 행사에서 정연희 대표이사는 여성가족정책 개발을 넘어 여성과 가족, 아동, 청소년 등 다양한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도민 공유 공간을 마련하였다여성과 가족이 꿈과 미래를 키워갈 수 있, 도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사업 발굴 등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경영지원부 최선경 대리(055-713-70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